본문 바로가기

구인 | 우리말도우미

1월 KLCX/KoreanLA 모임에 초대합니다.

1월 정기 모임: 우리말 워크샵 및 문답
오셔서 특별한 도움도 주시고 한류 친구도 만나세요.


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!

EnglishLA의 2012년 첫모임을 하기 전에 KLCX 모임을 하게 되었네요. 

혹시 KLCX/KoreanLA를 모르시는 분은
http://KoreanLA.org를 잠시 들려주세요. 누추하지만 간단하게 설명해 놓았습니다: 평소에 언어교환을 할 때 만나는 외국인 친구들이 바로 KLCX/KoreanLA 회원들이에요. EnglishLA도 KLCX에서 가지를 치게 된 모임이랍니다.

한 해 첫 모임은 오리엔테이션과 사교(Mixer)를 주로 해 왔는데요. 이번 해에는 공부를 원하는 요청이 많이 들어와서 첫 달부터 가벼운 워크샵을 하게 되었습니다.

다음과 같은 분들은 참석해 주시면 참 좋겠어요. 참석 신청해 부탁드립니다:
  1. 영어 공부를 하고 싶으신 분, 또는 앞으로 언어 교환에 참석할 계획이 있으신 분
  2. 수업 중 도우미를 해 주실 수 있는 분
  3. 앞으로 한국어 수업을 한 번 해 보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
  4. 한국어 강사 실습의 기회가 필요하신 분
  5. KLCX가 제공하는 실습을 통한 한국어 강사 연수에 관심이 있으신 분
  6. 이왕 한국밥 먹고 코리아타운 방문하는 것이니, 뭔가 재미있는 레파토리를 더하고 싶으신 분
  7. 특별한 이유는 없지만 이거 재미있겠다라고 생각 되시는 분 :)


특히 이번 주에는 질의 응답 시간이 있습니다. 학생들이 평소에 하고 싶었던 질문, 누구에게 해야 할지 몰랐던 질문 등을 물어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날입니다. 이 날 자리에 계신 한국인분들께도 원하시면 대답을 해 줄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.

문답 시간에는 참으로 천차만별의 질문이 나오는데, 가끔 아주 예민한 질문이 나오기도 합니다. 그래서 한국분들은 수업이 시간하기 전 한 시간 전 쯤에 미리 만나서 얼굴을 익히고 잠깐의 의논의 시간을 갖습니다.


그럼, 이벤트 내용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