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참석신청 과정 및 관련 회칙

RSVP & No-Show 회칙
참석 확인 과정 및 확인 후 안오신 분들에 대한 회칙

참석 및 부재 관련 회칙은 (1) 대기명단에서 자리가 생기기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참석계획을 세우실 수 있도록 공정성을 기하고, (2) 이벤트 비용을 최소화 함으로써 참석 비용 및 회비를 낮추기 위함입니다.

또한, 아무래도 무료로 봉사하시는 분들이 시간과 자비를 할애해 주시는 것이라서, 그 부담을 줄이고 서로 돕기 위하여 몇 가지 회칙을 준비했습니다. 협조 부탁드립니다.

  1. 참석 여부를 반드시 알려주셔야 합니다. 모임 장소, 주문해야 할 음료수나 음식, 공부할 교과서 수량 등, 이벤트를 준비하려면 참석 인원을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.

  2. 참석 확인 마감일: 참석 확인 내용을 바꾸고자 하시분은 이벤트 당일 이틀 전까지 바꾸실 수 있습니다. 그 이후로 불참으로 바꾸시는 경우에는 no-show (확인 후 불참)로 기록이 남게 됩니다.

  3. 확인 후 불참 하신 경우: 확인 후 불참하신 분은 어느 경우에도 지불하신 금액을 환불받으실 수 없습니다. 또한, 이 후에 이벤트에 참석하시려면 최소 참석비 외 $10을 추가로 선불하셔야 합니다. 이 금액 역시 환불되지 않습니다.

대부분의 회원들은 이 회칙이 필요없으신 분이십니다. 다른 회원들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와 존중만 해 주시면 이런 회칙을 기억하실 필요도 없을거에요!

보통 저희는 이 회칙에 대해 융통성이 있는 편이지만, 모임을 주선하다보면 융통성 있게 해 드릴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랍니다. 회원 여러분들의 이해를 구하며, 회칙 준수를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.

참석 신청을 해 주시면 약 24시간내로 확인 답장을 받으십니다.




FYI: RSVP Courtesy
알아두면 좋은 참석확인 예의 상식

"아마도 갈거에요(Maybe)"는 참석 신청으로 받지 않습니다. "아마도"라고 하고 자리를 "예약"한다는 것은, 얼마 없는 자리 중 하나를 차지하고 정말 올 수 있는 분들의 기회를 뺏는 것이기 때문입니다. 다른 회원들은 물론이고 이벤트를 주선하기 위해 열심히 일해 주신 분들에도 예의도 아니거든요. 그래서 RSVP는 "네/아니오"의 흑백 답장만 접수합니다.

참석 확인 및 부재 회칙을 저희들이 융통성 있게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는 편입니다. 계속 융통성이 있으려면 평소에 큰 오류가 없어야 하니, 다른 회원들과 호스트들을 존중해 주시고 협조해 주실 것을 거듭 부탁드립니다. 대단히 고맙습니다.